배열 선언
var CreatureArray = [ {name: 'Rumi', power: 100, hp: 300}, {name:'Mark', power:100,hp:200}];
배열 push
CreatureArray.push({name:'FaulMan', power:1000, hp:1000});
함수추가
var add = function(a, b){ return a+b};
CreatureArray.push(add);
CreatureArray[0](10,10);
배열 요소 확인
for(var i = 0; i < CreatureArray.length; i++)
console.log( CreatureArray[i].name );
배열 메소드 이름
push, pop, unshift ( 배열의 앞에 추가 ), splice ( 여러개의 객채를 요소로 추가 삭제), slice ( 여러개의 요소를 잘라내어 새로운 배열 객체로 만들어 냄)
프로토 타입 (Prototype)
function Monster( name, power){
this.name = name;
this.power = power;
}
Monster.prototype.attack = function (power){
console.log(power + 'Attack');
}
var Monster_01 = new Monster('gobline', 2000);
Monster_01.attack(1000);
*. 중요
1) Monster.attack = function(){...}
2) Monster.prototype.attack = function(){...}
prototype 속성으로 추가하면 인스턴스 객체를 만들 때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다. 즉, 웬만하면 2) 번을 사용해라
댓글 없음: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