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유니티 푸시 기능 (FCM) Firebase *
1) https://console.firebase.google.com 로 들어가 새 프로젝트를 만든다.
2) 프로젝트를 만든후 톱니바퀴를 눌러 '프로젝트 설정'으로 들어간다.
3) google-services.json 파일을 내려받는다.
https://firebase.google.com/docs/analytics/unity/start 사이트를 통해 Firebase Unityu SDK를 받는다.
4) 유니티로 새프로젝트 생성후 firebase unity SDK 를 import한다.
5) 임포트한 후에 'plugins/Firebase/' 폴더 안에 google-services.json 파일을 복사한다.
6) 재 빌드 한다.
빌드를한다.
Firebase 웹사이트
Notifications이동
-> 메시지 내용 적는다.
-> 앱을 설정 한다. com.~~~.~~~
메세지를 보내본다.
Firebase 키 입력
답글삭제혹시 키를 어디에 입력해야하나요 ?
답글삭제안녕하세요 FCM 에 대해서 공부중인 학생입니다.
답글삭제문제가 도무지 해결되지않아 질문좀 드리려 합니다.
1.파이어베이스를 사용할 프로젝트에 파이어베이스 패키지파일중 Message 패키지 파일을 임포트
2.파이어베이스 홈페이지에서 안드로이드용 프로젝트 생성
3.유니티 설정->패키지 이름 과 파이어베이스 프로젝트 패키지 이름 동일
4.어플리케이션 프로덕트 네임과 파이어베이스 어플리케이션 닉네임 동일
5.google-services를 다운받아 유니티 프로젝트에 추가
6.안드로이드 SDK,JDK,NDK 모두 설치, 유니티 버전 5.6.0f1 확인
7. FirebaseMessaging.TokenReceived += OnTokenReceived;
FirebaseMessaging.MessageReceived += OnMessageReceived;
와 관련된 소스코드 를 스크립트로 생성한 후 오브젝트에 적용
8.프로젝트를 빌드하고 기기에 넣은 다음, Notification 에서 메세지 전송 -> 실패(전송은 완료됬지만 어플을 설치한 기기에 푸쉬가 안옴)
의문점
1.OnTokenReceived 와 OnMessageReceived 에 실행 여부를 확인하는 디버그를 남겼는데 에디터 실행 후 파이어베이스 콘솔에서 메세지를 전송해도 디버그가 안찍힘
2.파이어베이스 프로젝트 생성 단계중 3단계에서 gradle의 어떤 부분을 수정 하라 했으나,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전용인거같아 그냥 지나침
여기까지가 파이어베이스 푸시알람 기능을 사용하기위해 설치한 절차입니다.
kog3312@naver.com으로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 부탁드립니다